뉴스룸

경남 김해시, 8개사와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24. 21:38

김해시와 8개사가 기업투자협약 체결 모습=김해시.

 

 

== 경남 김해시는 24일 소회의실서 8개사와 300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의 주력산업인 기계와 금속 및 전기전자 등 6개사와 그 외 제조기업 2개사가 참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기업은 ㈜해밀과 세대에이치앤씨, 신광산업, 나노초음파, ㈜밸브솔루션, ㈜뉴텍, ㈜에이엠텍, 정도 등이다.

 

㈜해밀과 세대에이치앤씨, 신광산업, 나노초음파는 김해에 사업장을 둔 업체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와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해밀은 집진기 제조기업으로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세대에이치앤씨는 열교환기 및 압력용기 제조기업으로 산업설비 제작 관련 국제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신광산업은 세탁기‧식기세척기 부품 조립 기업으로 LG전자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나노초음파는 기계 세척‧플라스틱 가공 등에 폭넓게 이용되는 초음파기기 전문기업이다.

 

㈜밸브솔루션과 ㈜뉴텍, ㈜에이엠텍, 정도는 부산에 거점을 둔 기업으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 및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밸브솔루션은 산업용밸브 판매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생산을 계획중이며, ㈜뉴텍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관련 기술을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고기능성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에이엠텍은 산업유 제조‧판매 기업으로 수입품의 국산화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정도는 특수용접 기술을 이용한 산업용 밸브 부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