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12일 ‘삼위일체 그랜드’ 오픈

푸바오네사람들 2024. 9. 14. 08:04

5개 프리미엄 전문관과 지역에 없던 브랜드 유치...270여개
아울렛 업계 최초로 ‘델리버리(Deli+very) 서비스’
‘오는 9월 29일까지 오프닝 기념 및 다양한 이벤트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키즈 특화공간 어드벤쳐 포레스트 전경.(제공=신세계사이먼아울렛)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개점 11년만에 대규모 확장과 기존 공간도 리뉴얼 했다. 쇼핑 공간 개념을 융합시키고 클래식에서 영컨템포러리 스트리트까지 시간의 흐름따라 기억되는 문화로 재탄생돼 오는 12일 그랜드 오픈한다.

 

공간과 브랜드, 콘텐츠의 삼위일체로 고객에게 수준 높은 쇼핑환경을 제공한다. 지난 2022년 9월 착공한 후 만 2년 동안 대대적인 혁신의 결과다.

 

영업면적은 기존 33,100㎡(1만평)서 51,480㎡(1만5,600평)로 대폭 확대했다. 넓어진 만큼 기존 쇼핑 공간은 노스(North)고 3층 규모의 신규 확장 공간은 사우스(South)로 부른다.

 

노스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클래식한 건축양식을 담았다면, 사우스는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공간이다. 쇼핑센터 내부에 프리미엄 특화 공간도 조성했다.

 

입점 브랜드도 기존 170여개서 약 60% 늘어나 270여개다. 장르별로는 럭셔리 27개와 골프와 스포츠, 아웃도어 56개, 영컨템포러리 14개, F&B(식음) 30개 등이다.

 

지역에 없던 새로운 브랜드 유치로 경험하지 못했던 쇼핑을 누릴수있다. 사우스 1층 중앙에는 영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나이키 유나이트 스토어’가 들어선다. 20~30세대를 겨냥한 영컨템포러리 스트리트도 만나볼 수 있다. 총 14개 브랜드 중 절반은 더일마와 인스턴트펑크, MMLG, EE플레이스 등 지역 업계 단독 브랜드로 채워졌다.

 

5개의 프리미엄 전문관(골프·와인·핸드백·슈즈·아동)도 새롭게 선보인다.

 

노스 3층은 전국 최대 규모의 골프 전문관이다. 지포어와 필립플레인골프, 세인트앤드류스, 말본골프 등 13개 신규 브랜드로 프리미엄 라인업을 구성했다. 여기에 시타실과 피팅룸을 갖춘 골프존마켓도 입점했다. 장비부터 패션까지 원스톱 쇼핑할 수 있다.

 

노스 1층 와인 전문관 ‘와인 케이브(Wine Cave)’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와인 저장고를 모티브로 조성했다. 이탈리아 와인 특화존부터 그랑 크뤼(Grand Cru)까지 맞춤형 특징이다.

 

아동 전문관은 오는 11월 문을 열 예정이다.

 

사우스서 새롭게 구성된 ‘테이스트 빌리지’(Taste Village, 푸드코트)는 런던의 코벤트 가든을 모티브한 서양식 스트리트와 와이너리 콘셉트의 푸드홀, 전문 셰프의 프리미엄 다이닝존까지 3가지 이색 공간으로 조성됐다. 마치 해외여행을 온 듯한 새로운 미식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백화점 수준의 프리미엄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렛 업계 최초로 테이블 서빙 서비스인 ‘델리버리(Deli+very)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개별 매장서 주문하면 직원이 음식을 자리로 가져다 주고 식사 후 정리까지 도와준다.

 

식음(F&B) 브랜드는 서울과 수도권의 인기 맛집을 중심으로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만 12곳에 이른다. 클랩피자 · 앤드밀 · 잭슨치킨 · 더타코부스 · 핏제리아오 · 소이연남 · 간코 등 유명 맛집이 신규로 들어선다.

 

전문 식당가에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호경전의 시그니처 메뉴를 모아 만든 ‘호경전 소당’과 유명 씨푸드 다이닝 ‘오복수산’도 부산 지역 최초로 입점했다.

 

이 밖에도, K-뷰티 콘텐츠 올리브영이 입점했고 다이소는 연내 문을 열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신규 확장부 사우스 플라자 전경.(제ㅔ공=신세계사이먼아울렛)

 

 

 

야외형 아울렛의 강점을 극대화한 특화 공간이 쇼핑과 함께 놀이와 문화 콘텐츠까지 담아냈다. 공용부 면적의 반 이상을 휴게와 녹지 공간으로 할애해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난다

 

대형 잔디 광장 ‘사우스 플라자’는 문화와 휴식이 공존하는 복합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키즈고객을 위해 ‘어드벤처 포레스트’도 선보인다.

 

쇼핑센터 외관에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를 추가로 설치해 이국적인 경관과 어우러지는 현대적 전경을 연출한다.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그랜드 오프닝 기념 이벤트와 야외 콘텐츠를 동시에 개최한다. 노스 구역은 크라운해태 아트밸리와 협업해 ‘지붕 없는 그랜드 조각 페스타’를 열고 초대형 야외 갤러리로 변신한다. 국내 정상급 및 부산 출신 조각가들의 작품 50여점을 전시한다.

 

또,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부산 최초로 미니언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캠페인 ‘미니언즈 트래블즈’를 펼치며, 초대형 캐릭터 포토존과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사우스 플라자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주말 오후 재즈 앙상블과 뮤지컬 갈라 공연 등이 열린다.

 

디지털 키오스크 9기를 추가로 설치해 고객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길 찾기와 점포 안내는 물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미러링으로 실시간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정책을 적용했다.

 

편리한 주차를 위해 주차장 및 야외 전기차 충전소도 대폭 확대했다. 수유실과 고객센터 등 필수 시설, VIP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라운지, 프리미엄 파킹존도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친화 정책으로 펫모차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