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에쓰오일, 17번째 ESG 보고서 발간...경영활동 등

푸바오네사람들 2024. 8. 3. 16:42

'지속가능을 실행가능으로'

 

 

ESG보고서 표지.=에쓰오일

 

 

== 에쓰오일은 ‘ESG 보고서(국영문본)’를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발행해, 올해 17번째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한해 동안 경영활동을 통한 재무적 가치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함한 비재무적 가치 창출 성과를 담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지속가능을 실행가능으로!”라는 제목으로 ESG 요소들을 전략 체계에 내재화하고 경영활동을 통해 실현함으로써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하는 노력이 상세히 소개됐다.

 

이러한 회사의 ESG 여정과 함께 ESG 요소들을 향상시켜 수행된 구체적인 이니셔티브와 성과들을 환경 · 사회 · 거버넌스로 분류해 구성했다.

 

특히, 2030년까지 화학 사업 비중을 25%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인 샤힌 프로젝트를 통해 연료유 중심의 사업 구조서 벗어나 석유화학사업 비중을 확대했다.

 

친환경 성장이라는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과 수소 사업 등 기술 성숙도와 경제성을 고려한 다양한 저탄소 솔루션을 모색하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와 관심사를 반영해 경영 활동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더불어 외부의 ESG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경영진의 검토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산업안전보건, 신사업 및 연구 개발 등 7가지 이슈들을 핵심 이슈로 선정해 성과를 공유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무한을 상징하는 심볼(∞)을 활용해 표지를 제작하고 회사의 성장 동력 및 신사업 분야의 주요 요소들을 아이콘들로 포함해 ESG 경영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는 다짐을 표현했다.

 

주요 ESG 활동 내용은 깔끔하고 경쾌한 그린 컬러 기조의 컬러블럭과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가독성을 높이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