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국립부산과학관, 융합형 인재 전략 특별강연

푸바오네사람들 2024. 8. 23. 19:26

‘여름방학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특별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 강연 모습.(제공=국립부산과학관)

 

 

 

== 국립부산과학관은 22일 여름방학 맞아 과학체험 확대 제공하기 위해 융합형 인재 전략 강연 및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별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으로 엑소(이선호) 과학커뮤니케이터가 ‘엑소쌤이 들려주는 융합형 인재가 되는 확실한 전략’ 주제로 한 강연을 24일 오후 2시 30분 대회의실서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청소년들이 기초과학과 인문학을 아우르는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상설전시관에서는 ‘열려라! 거울나라!’를 주제로 한 특별프로그램이 31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된다. 거울의 개수와 각도에 따른 물체의 모습을 살펴보고 만화경을 만들어 빛의 반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꿈나래 메이커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부품과 모듈을 활용해 나만의 트랙을 완성해 보는 ‘도전! 마블런!’프로그램이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되며, 일상 속 미스터리한 현상을 과학적 원리로 해소해 볼 수 있는 일요사이언스 극장 ‘미스터리 연구소’는 25일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다.

 

디지털 세상을 이끄는 컴퓨터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디지털 플래닛’을 10월 20일까지 과학관 1층 김진재홀서 개최되며, 전시 연계 워크숍으로 나만의 코딩 애니멀 키링을 만들어 보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