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2024 부산청년 글로벌취업 박람회 개최

푸바오네사람들 2024. 11. 7. 09:32

13개국 40개사의 우수 해외기업 참가

 

 

2024 부산청년 글로벌취업 박람회 포스터.(제공=부산시)

 

 

 

== 부산시는 1층 로비 일원서 ‘2024 부산청년 글로벌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 청년들의 해외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했다.

 

행사는 부산청년의 해외취업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상반기 아시아권 중심이었던 해외채용 기업을 북미와 오세아니아, 유럽 등으로 확대했다.

 

13개국 40개사의 우수 해외기업들이 250여명의 청년 인재 채용을 목표로 이번 행사의 면접에 참여해 다양한 해외 취업 선택지를 제공했다.

 

이를 위해 지난 9~10월에 걸쳐 본 행사에 참여할 해외기업에 대한 입사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총 1천47명이 지원했다.

 

프로그램은 채용 면접과 글로벌 특강, 주요 국가별 글로벌 취업 상담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해 소통 캐릭터 '부기'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이루미', 예능인 임우일 씨가 청년들과 소통하며 해외 취업을 응원했다.

 

글로벌 특강에서는 ‘워킹홀리데이 설명회’와 주부산미국영사가 직접 진행하는 ‘미국 문화 및 취업 특강’을 통해 다양한 현지 정보를 제공했다.

 

글로벌 취업 상담관은 △미국 간호사 취업 상담 △국가별(미국, 일본,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취업 상담관 △해외취업 연수 상담관 △해외 일경험 상담관으로 구성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는 △스탬프 투어 △맞춤 색상 자문(퍼스널 컬러 컨설팅) △4컷 포토 부스 △마음똑톡 심리상담 △풍자화(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이나 현장 접수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또는 월드잡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