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경남 창원시, 창원경제 빛낸 최고 경영인·노동자 시상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26. 22:37

(사진 왼쪽부터 정봉채 티아이씨(주) 대표이사, 홍남표 창원시장, 주재은 (주)CTR 사원) 2024년 창원 경제를 빛낸 상반기 최고 경영인과 노동자 상 수상 모습=창원시.

 

 

== 경남 창원시는 26일 접견실서 창원경제를 빛낸 ‘2024년 상반기 최고 경영인·노동자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고 경영인·노동자 상은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기업인과 노동자에게 수여하는 것이다.

 

수상 기업은 ‘창원시기업사랑및기업활동촉진등에관한조례’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돼 창원시가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에 우대 지원을 받게 된다.

 

이날, ‘최고경영인상’을 받은 정봉채 티아이씨㈜ 대표이사는 지난 2013년 대표이사 취임 당시 적자였던 회사를 매출 및 이익구조 개선을 통해 흑자로 전환해 성공하며 연평균 10% 이상 성장을 이뤄냈다.

 

또, 30건의 국책 R&D 과제 추진을 통한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했으며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에 힘쓰는 등 경영자로서 노동자와 함께하는 일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최고노동자상’을 받은 주재은 ㈜CTR 사원은 1994년 입사 후 생산 분야에 29년간 종사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등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노동조합 사무국장으로서 노동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노동복지 증진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