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산 기장군, 동남권 산단에 전력반도체 양산공장 착공식 개최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6. 15:20

기장군수는 5일 동남권 의과학일반산업단지서 전력반도체 양산공장 착공식 통해 축사를 하고 있다=기장군.

 

 

 

== 부산시 기장군은 5일 동남권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동남권 산단)서 전력반도체 양산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장군수를 비롯한 부산시장과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기장군의회 의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산업은행 부행장, 아이큐랩(주) 대표이사 등 중앙 및 지자체, 학계·산업계 관계자,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기업은 올해 4월 부산시로부터‘전력반도체 선도기업’으로 지정돼 대외적으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부산시와 협약 체결을 거쳐 기장군과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최종 확정됐다.

 

아이큐랩(주)은 SiC 전력반도체 설계 및 기술 개발 전문기업이다. 전력반도체 핵심기술을 토대로 동남권산단 8-4구역(장안읍 반룡리 963-3)서 국내 최초 연간 8인치 실리콘카바이드(SiC)웨이퍼 기반 3만장 규모의 전력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팹을 구축할 계획이다.

 

군은 2025년 하반기 준공 목표로 300명의 신규일자리 창출과 연간 최대 3,000억원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동남권산단은 기장군이 장안읍 일원에 약 45만평 규모로 조성 중인 방사선 의․과학 집적화 산업단지다.

 

이곳에서 2010년 개원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비롯해 의료용 중입자가속기와 수출용 신형연구로가 각각 2026년과 2027년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전력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차세대 전력반도체 생태계 구축을 위한 거점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우수한 기업과 인력이 잘 성장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