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경남도지사,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5. 08:40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온라인 이벤트에 4만명 참가’

 
 

우주항공청 개청 홍보 이벤트=경남도.

 

 

== 경남도는 지난달 우주항공청 경남 개청을 알리고 우주항공산업 비전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가 큰 성과를 얻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우주경제 비전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경남에 설립된 최초 정부부처 ‘우주항공청’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국민적인 관심을 모으기 위해 실시했다.

 

경남도는 대한민국이 글로벌 5대 우주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있어 우주항공청의 역할과 비전을 알리기 위해 온ㆍ오프라인 등으로 다양하게 추진했다.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해 텔레비전과 신문은 물론 유튜브(경남TV)와 사회관계망(SNS), 옥외 광고물 등을 통해 홍보하고, 프로구단 홈경기 홍보부스 운영과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온라인으로 4만63명이 참여했다. 이는 작년 도정 주요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 실적(2회)과 비교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다. 지난해 5월 우주항공청 설립 응원 이벤트 행사에는 2만1,814명이 참여했고, 지난해 6월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홍보 이벤트에는 4천634명이 참여했다.

 

도는 지난달 19일 NC다이노스와 FC경남 등 도내 프로구단 홈경기와 연계해 ‘우주항공청 개청 응원 DAY’ 통해 도정 홍보캐릭터 ‘벼리’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NC파크 야외공원서 실시한 룰렛 이벤트는 시작한 지 2시간 만에 1천여개의 기념품이 조기 소진되는 등 도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는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미래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과 기대에 대한 방증으로 볼 수 있다.

 

상상력 집합체 우주항공산업.

 

미래세대를 위한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국민적 관심이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