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산시, 복합소재산업 활성화 추진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16. 00:25

부산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모습=부산시.

 

 

== 부산시는 전날 지산학협력센터서 4개 기관과 ‘첨단기술기반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체결기관은 시와 제이이시(JEC), (재)부산테크노파크,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다.

 

이날,  반도체신소재과장과 제이이시(JEC) 부대표, (재)부산테크노파크 원장,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본부장 직무대행,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협약 기관들은 부산 복합소재산업 성장 기반과 주력산업 고도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복합소재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복합소재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사업 발굴에 집중하고 제이이시(JEC)는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 기획 및 기업 유치를 지원한다.

 

(재)부산테크노파크는 복합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 기획 및 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소재 핵심기술 개발과 관련 행사를 기획 및 지원한다.

 

한편, 제이이시(JEC)는 복합소재 홍보 및 응용 분야를 육성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매년 프랑스 파리서 국제적인 복합소재 전시회인 '제이이시 월드(JEC WORLD)'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 3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려 100여 개국서 1천300여 업체와 4만3천500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