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산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ㆍ진학 컨설팅 본격 개시

푸바오네사람들 2024. 7. 12. 08:15

지난달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서 개최된 대학 입시설명회 모습.(제공=기장군)

 

 

 

== 부산시 기장군은 전날부터 ‘1대1 맞춤형 진로ㆍ진학 컨설팅 지원사업’ 제3차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선 8기 군수 공약사항인 ‘인재육성센터 설치 및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운영은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인재육성센터는 일광교육행복타운 내 설치되며 2025년 9월 준공될 예정이다.

 

군은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맞춤형 컨설팅과 대학 입시 면접 컨설팅, 입시카페 운영, 설명회 및 간담회, 기타 입시 프로그램 제공 등 대입 수험생 대상으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입수험생과 학부형이 1대1 맞춤형 진로 진학 컨설팅을 받고 있는 모습(제공=기장군)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컨설팅은 시기별 상담 테마를 정한 학생부와 입시 전략으로 1차서 8차까지 시행하며, 7월 10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3차 컨설팅이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컨설팅은 정관CGV 건물내 정관 입시 카페(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와 기장군청 9층 홍의재(수·토요일)서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 성적표 및 학생부 등 사전 자료를 미리 받아 분석하면서 1시간 동안 상담이 진행되고 학생당 연 3회까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 비용은 무료다.

 

앞서, 지난달 15일에는 김학수 종로학원 입시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차성아트홀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오는 10월 학부모 교실운영과 12월에는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