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 16일,개최...3,000명 참가

푸바오네사람들 2024. 6. 14. 08:14

김해 숲길 마라톤 코스=김해시.

 

 

 

== 경남 김해시는 오는 16일 초록빛으로 물든 분성산을 누비며 상쾌한 공기와 함께하는 ‘2024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를 김해운동장과 분성산 일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김해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체육회가 주관하며 김해시와 김해중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 김해숭인의료재단이 후원한다.

 

경기는 하프(21.0975km)와 10km, 5km 3개 종목별로 진행되며 오전 8시 30분 개회식 후 9시부터 10분 간격으로 각 코스별 순차적으로 출발한다.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김해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를 지나 소도마을 전 반환점을 돌아 다시 김해운동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로 실시된다.

 

선수들은 아름다운 6월의 분성산 풍경을 만끽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김해운동장 인근 분성산 출입구에 교통관리요원을 배치해 진입하는 차량과 주민들을 오전 8시부터 낮 12시까지 통제한다.

 

또, 전국 각지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30여명의 페이스메이커(기준이 되는 속도를 만드는 선수)들이 각 코스별로 밀착 지원한다.

 

그 밖에, 식전 댄스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치매 예방 등 건강상담과 건강홍보 부스, 대성동고분군 체험 프로그램 부스, 고향사랑기부제 현장기부 이벤트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