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산 기장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어울림체육대회 개최

푸바오네사람들 2024. 9. 7. 16:13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5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어울림체육대회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기장군)

 

 

 

== 부산시 기장군은 전날 양성평등주간 맞아 월드컵빌리지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어울림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과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기장군 여성단체 회원과 주요 기관·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란 슬로건을 내세우며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여성단체 회원들이 모두 함께 ‘KTX-이음 정차역 기장군 유치’구호를 제창하고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난 5일 월드컵빌리지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어울림체육대회 모습.(제공=기장군)

 

 

 

이어, 1부 행사에는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단체와 평등부부상, 모범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2부 행사에서는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어울림 한마당을 선보였다.

 

12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신발양궁과 공굴리기, 협력 공 튀기기 등 다양한 체육경기가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노래자랑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과 끼를 발휘하면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그 밖에, △기장군자원봉사센터의 소원팔찌 만들기 체험 △중·장년 여성 취업 및 창업 상담 △우울 선별검사 및 상담을 위한 부스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