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기장군, 모바일 기장 군보 카카오톡 운영

푸바오네사람들 2025. 1. 9. 10:48

기장사람들 카카오톡 모바일 등록 안내 모습.(제공=기장군)

 

 

 

== 부산시 기장군은 올해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군보인 ‘기장사람들’을 새롭게 선보여 군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다가간다고 8일 밝혔다.

 

기장군은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내 손안의 군보’를 목표로 그간 종이 신문 형태로 발간해 온 기장군보 ‘기장사람들’을 전자매체로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해 디자인했다.

 

모바일 군보 창간호인 ‘2025년 1월호’는 지난 7일에 발간됐으며 다음 2월호부터는 매월 5일 발간 예정이다.

 

내용은 △군정소식 △도서관 소식 △보건소 소식 △알림마당 △의회소식 등으로 구성돼 기장군의 다양한 알림사항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모바일 군보는 카카오톡서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매월 발간일에 카카오톡 메시지로 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체육홍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복 군수는 “군민 중심의 군정 정보제공과 군민의 알 권리 증진을 위해 디지털로 전환된 군보를 군민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보 ‘기장사람들’ 인쇄판은 1995년 9월 25일 창간 이후 현재까지 제347호를 맞이하고 있다.

 

매월 1일 8만7,700부를 발행해 관내 8만여 전 세대에 가가호호 방문 배부하고 있으며 군정과 문화, 예술, 생활정보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총망라한 종합정보지로써 군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