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경남 김해시, 기술혁신 선도기업 10개사 선정...최대 1억원 지원

푸바오네사람들 2024. 7. 9. 06:49

인증서 수여식 개최
2028년까지 50개사 선정

 

 

2024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모습=김해시.

 

 

== 경남 김해시는 5대 전략 및 미래기반산업 기술을 기반으로 한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10개사를 선정해 도전적인 기술개발을 본격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시는 인증서 및 현판 수여와 함께 선정기업 축하와 지원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경남벤처투자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선정 분야는 김해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산업(액화수소, 민군MRO, ICT융합, 메타버스&콘텐츠, 식품)과 연계된 기업이다.

 

시는 지난 3월 공모를 시작으로 총 56개사가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지원과제 기술 개발과 사업화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서류와 발표, 현장, 최종 스피치 총 4단계 심사로 진행했다.

 

선정기업은 매출액과 기술 성숙도 단계에 따라 도전트랙과 성장트랙 투 트랙으로 구분해 기업당 4.000만원서 1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지방세 감면 30%(1회)과 투자 네트워킹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매출액 2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트랙은 기초 이론 정립과 아이디어 특허 출원 단계 등 상용화 이전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도전트랙 기업은 ㈜뉴트리어드바이저와 ㈜에코프라임, ㈜유메드, ㈜케이엠지, ㈜파이토에코다.

 

성장트랙은 매출액 20억원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과 표준화 단계 등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성장트객 기업은 ㈜세종플렉스와 ㈜신흥기공, ㈜영케미칼, ㈜티엠씨, ㈜휴밀이다.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은 관내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들의 R&D 활동을 집중 지원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8년까지 매년 10개사씩 총 5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