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쓰오일은 지난달 31일부터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2 광고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제품의품질(좋은기름)을 강조해 왔던 기존과 달리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을 키워드로 미래 지향적 메시지를 CM송을 통해 전달하고 새로운 세계관을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보여 준다.
영상속에서 구도일은 2026년 완공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생산설비프로젝트인 에쓰오일의 ‘샤힌프로젝트’를 상징하는 매(아랍어 Shaheen)와 함께 날고 있다. 또, 구도일이 숲과 강을 가로 지르고 빌딩사이를 날자 화려한 팝아트 세상이 펼쳐진다.
광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트렌디한 표현기법을 적용했다. 영상속팝아트는 개성있는 그림스타일을 추구하는 국내 인기작가 ‘몰리’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으며, 브랜드·캐릭터와 자연요소를 절제와 균형을 통해 잘 녹여냈다는평가다. 영상중간에 등장하는 2D 팝아트는 하나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광고의 CM송은 다양한 OST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에이컴즈 서우영 감독이작사·작곡을 했다. 오리지널 CM송의 느낌을 유지하되, 광고영상의 풍부한 색채에맞춰 귀에 쏙쏙 들리는 포크록(Folk Rock) 멜로디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30초 CM송외에 숏츠시대에 맞춰 1분길이의 ‘SHOW YOUR BEST’ 송을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응원하고, 위로하고, 함께 동행 하고자 하는에쓰오일의 진심을 온전히 담고 있다.
TV광고외에 셀프주유소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 관련된 종이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모두가 함께 해결하자는 바이럴 영상을 통해 지구와 환경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뉴스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해양레저축제’...24일부터 25일 개최 (0) | 2024.08.04 |
---|---|
고리원자력본부, 85억원 규모 지원사업 공모 (0) | 2024.08.04 |
경남 김해시, 무더위 우유류 판매업체 위생점검 (0) | 2024.08.04 |
신세계 센텀시티, ‘시원한 스폰지밥캉스’ 팝업 (0) | 2024.08.04 |
부산시의회, 산업은행 부산이전 촉구 챌린지 진행 (0) | 2024.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