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9 4

에쓰오일, 최고 경영층 IT 전시회(CES 2025) 참관

== 에쓰오일은 전날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개막된 세계 최대 전자 IT 전시회(CES 2025) 현장을 참관했다고 8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새로운 미래 기술들이 구현되는 모습을 빠르게 경험하면서 청정 에너지 공급자로서 자리매김을 위한 지속가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최고 경영층이 매년 CES 행사를 참관하고 있다. 이날,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류열 전략관리총괄 사장과 정영광 신사업부문장, 임종인 IT부문장과 함께 삼성 SDS와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사전 협의된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전시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서 삼성 SDS가 선보인 AI 에이전트에 기반한 기업의 하이퍼 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등 회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

뉴스룸 2025.01.09

부산시, ‘CES 2025’에 지역혁신기업 23개사 참가

== 부산시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2025’에  '통합부산관' 이라는 이름으로 첫 단독관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곳에서 부산 지역 혁신기업과 함께 부산의 스마트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통합부산관은 ‘CES’ 행사장인 글로벌 파빌리온(Global Pavilion) 내에 위치하며 8개 부서·기관과 협력해 총 25개의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CES는 정보기술(IT)분야서 세계 최대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전자제품전시회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한다. 부산시는 개최기간 동안 참여한 부산의 혁신기업 23개사의 전시를 지원하며 지역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홍보한다. 지난 7일 박형준 시장과 킨지 패브리지오 미국소비자기..

뉴스룸 2025.01.09

경남도의회, ‘도민고충처리위원회구성및운영조례’ 백태현도의원 발의

== 경남도의회는 8일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의원이 도민의 권익보호와 갈등해결을 위해 대표 발의한 ‘도민고충처리위원회구성및운영조례안’을 상임위 심사서 통과돼 오는 15일 본회의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 권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치분권과 지방행정의 범위가 다양화 및 복잡화되면서 정책 추진 과정에 도민의 권익이 부당하게 침해되거나 갈등이 빚어질 가능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고충처리위원회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전망이며 올 상반기 설치될 예정이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위원회 조사기관의 범위 △위원회 구성 △위원회 회의 △위원회의 사무국 설치 △위원회 운영 지원 △운영상황의 보고 및 공표 등이 다. 고충처리위원회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역의 고충민원 처리와 행정제도 개선 등..

뉴스룸 2025.01.09

기장군, 모바일 기장 군보 카카오톡 운영

== 부산시 기장군은 올해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군보인 ‘기장사람들’을 새롭게 선보여 군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다가간다고 8일 밝혔다. 기장군은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내 손안의 군보’를 목표로 그간 종이 신문 형태로 발간해 온 기장군보 ‘기장사람들’을 전자매체로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해 디자인했다. 모바일 군보 창간호인 ‘2025년 1월호’는 지난 7일에 발간됐으며 다음 2월호부터는 매월 5일 발간 예정이다. 내용은 △군정소식 △도서관 소식 △보건소 소식 △알림마당 △의회소식 등으로 구성돼 기장군의 다양한 알림사항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모바일 군보는 카카오톡서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매월 발간일에 카카오톡 메시지로 쉽게 ..

뉴스룸 202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