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0 12

울산시의회,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울산시 서면질의 답변 공개

== 울산시의회는 9일 김동칠 의원이 울산시 상대로 직장내 괴롭힘 근절에 대한 서면질의 답변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근무환경 조성 위해 지난 2020년 ‘직장내괴롭힘금지조례’를 제정해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센터 운영 및 직장 내 괴롭힘 사건처리 매뉴얼 제작 및 배포하는 등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5년 동안의 직장 내 괴롭힘 신고건수와 괴롭힘 유형에 대해 신고건수는 총 6건이며 유형에 대해 폭언 등 비인격적 대우 5건과 기타 복무위반 1건이다. 직장 내 괴롭힘 신고가 접수된 이후 처리절차 및 처리절차를 준수하지 않은 사례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감사관이 우선 상담 통해 피해자의 괴롭힘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고, 피해자와 가해자 간..

뉴스룸 2024.08.10

울산시의회, 명촌동 강변 일대 주차난 민원 현장 방문

== 울산시의회는 9일 백현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이 동천제방겸용도로(좌안제) 공사 현장사무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주민과 손옥선·강진희 북구 구의원, 종합건설본부, 북구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명촌동 강변 일대에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서다.

뉴스룸 2024.08.10

부산항만공사, 컨테이너선 LNG 벙커링 하역작업 성공

선박 대 선박 LNG 270t 공급     == 부산항만공사(BPA)는 전날 부산항 신항서 LNG추진 컨테이너 선박에 대한 선박 대 선박(STS, Ship to Ship) 방식 LNG 공급(벙커링) 및 하역 동시작업 실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부산항 신항 5부두에 접안한 프랑스선사 CMA CGM의 2천TEU급 컨테이너선 비스비(VISBY)호에 화물을 싣고 내리는 하역작업과 동시에 해상서 LNG벙커링 전용선이 비스비호에 호스를 연결해 LNG 270t을 공급했다. 이 사업은 BPA와 해수부, 한국엘엔지벙커링(주), 부산항 운영사 등이 협력해 추진했다. 본 실증 성공으로 부산항은 LNG 추진 컨테이너 선박의 벙커링과 하역 동시작업이 가능함을 입증함으로써 세계적인 선박연료 전환 추세에 적극..

뉴스룸 2024.08.10

경남도의회, 9명 정책연구 심의위원 위촉

== 경남도의회는 9일 의장 집무실서 정책연구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평가위해 9명의 정책연구용역 심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중에는 의회 운영위원회 소속 의원 4명과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지닌 외부전문가 5명이 포함됐다. 외부전문가들은 교수 3명과 연구원 2명이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정책연구의 신뢰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14개의 연구단체가 활동했으며 하반기에는 지난 5월 9일 조례 제정을 통해 의원이 의정발전과 관련된 입법활동 및 정책개발 등 연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규정을 마련했다.

뉴스룸 2024.08.10

에쓰오일,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배포...굿러버스

‘일회용 비닐장갑 줄이기 캠페인’‘다회용 장갑 제작·배포’    == 에쓰오일은 9일 셀프주유소서 잠깐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모아 업사이클링(Upcycling)통해 다회용주유장갑을 제작·배포하면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굿러브스’다. ‘GoodLOVES’는 지구를 위하는 좋은 마음을 ‘Good’과 ‘Loves’로 표현하고,장갑을 뜻하는 ‘Gloves(글러브스)’ 합성어다. 그린피스발표에 따르면,대한민국의 일회용 비닐사용량은 연간 235억장이며 1인당 460장으로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서 일회용 비닐장갑이 무심코 버려진다는 사실에 착안해 서울마포구 소재 염리동주유소에 전용수거함을시범 설치했다. 수거한 비닐장갑은..

뉴스룸 2024.08.10

경남 김해시,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목표 111% 초과 달성

== 경남 김해시는 전날 서울 엘타워서 개최된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통해 지역 일자리 공시제 부문 우수상 수상하고 상사업비 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을 알리고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2년 지역 일자리 공시제 도입 이후 올해까지 8번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해 도내 최고 성적을 거뒀다.   주요내용은 △미래차와 의생명 등 주력산업 위주의 산업구조 개선으로 기업 체질 혁신 △선제적 기업애로 해소를 통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빈틈없는 단계별 청년성장 지원 △김해만의 독자적 고용서비스 제공 등이다. 또한, 현장 면접 위주의 희망일자리버스 운영과 기업애로 우선 해소 ..

뉴스룸 2024.08.10

BMC사장, '부산콘서트홀' 준공 전 공사 전반 현장확인

==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김용학 사장이 준공을 앞둔 부산콘서트홀 현장을 찾아 공연장 내부시설과 각종 설비시설의 운영 상태 및 공사장 외부 공사 진행상황을 직접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현장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 현황 보고를 받고 공연장 내부(대공연장, 체임버홀)를 돌며 인테리어 마감상태 및 객석의자와 무대장치, 공조설비, 조명기구 설치상태, 리허설룸, 티켓부스, 로비 등 각종 편의시설과 외부조경 및 토목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공사준공을 위해 폭염 속에서도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 현장 근로자들을 직접 격려하며, 현장 품질도 중요하지만 계속되는 더위에 대비한 적정 근로환경 유지와 휴식 시간 등을 직접 챙기며 건강관리도 당부했다. 이달 말 준공을 앞 두고 있는 이곳(부산국제아트센터 건립사..

뉴스룸 2024.08.10

부산도시공사, 센텀2지구 1단계 조성공사 발주

== 부산도시공사(BMC)는 8일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1단계 구간 조성 위해 발주했다고 밝혔다.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남부권의 미래먹거리 창출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과 부산지역 청년 일자리 확보위해 기획했다. 해당사업은 해운대구 반여·반송·석대 일원 191만㎡ 부지가 조성되며 총 2조 411억원을 투입해 남부권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한다. 이곳은 지난 2016년 최초 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 후 2020년 개발제한구역 해제됐으며 2022년 산업단지계획을 승인받아 현재 사업을 준비중이다. 전체 사업은 총 3단계로 구성돼 사업지 내 주요시설 이전과 보상 일정 등을 고려한 공사계획에 따라 1단계 구간 17만㎡를 우선 추진한다. 1단계 조성공사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며 공사 자체 재원 ..

뉴스룸 2024.08.10

양산신도시내 유수지에 멸종위기종 ‘가시연꽃’ 개화

== 경남 양산시는 8일 멸종위기종 2급 야생식물인 가시연꽃이 양산신도시 한가운데인 범어빗물펌프장 유수지에 대규모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범어빗물펌프장 유수지는 남양산역 앞에 위치하며 데크 산책로와 연꽃, 수생식물 등이 서식하는 공원으로 시민들에게 상시 개방하고 있다. 이전에는 일부 관찰되다가 지난 2022년부터 유수지 전면에 분포됐고 2023년도부터는 일부 개화가 확인됐다. 특히, 올해는 1,000송이 이상 개화해 시민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사진작가들에게는 출사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개연이라고 불리는 가시연꽃은 수심이 낮은 저수지나 연못에 자라는 수생성 한해살이풀로 풀 전체에 억센 가시가 나 있고 잎이 원형으로 물 위에 뜨며 지름이 30~120cm로 대형이다. 7~9월에 가시가 돋은..

뉴스룸 2024.08.10